남파랑길 #41 - 남해바래길#9(구운몽길) 거리 : 17.8k 시간 : 4시간 소요 경로 : 천하마을 - 상주은모래비치 - 남파랑길여행지원센터, 남해바래길탐방안내센터 남파랑길, 남해바래길에는 난이도 보통, 6시간 소요 로 안내되고 있다. 중간중간 좁은 산길도 있고, 차도 옆도 걷게 된다. 평지가 많은 구간이지만, 오르내리막도 제법 있다. 천하마을에서 내려오면 천하몽돌해변이다. . . . 해변을 따라 쭉 가서, 해변이 끝날 때 쯤 오른쪽 언덕으로 올라야 한다. . . . 이쁜 그림 ㅎㅎ . . . . . . 해안선이 멋진데, 시야가 좋은 곳이 잘 없는 듯 하다. . . . . . . 남해안 바다색도 이쁘더라, 동해안이 좀 짙은 느낌인거 같고, 남해안은 좀 맑은 느낌. . . . 멀리 보이는 산이 남해 금산, 오른쪽 절벽쪽에 보리암이 보인다. . ... 2023. 3. 5.
남파랑길 #40 거리 : 약 17k 시간 : 3시간 30분 소요 경로 : 물건마을버스정류장 - 독일마을 -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- 천하몽돌해변 입구 두루누비에는 난이도 어려움, 소요시간 6시간 30분 으로 표기 되어 있음. 전체의 반 정도는 임도를 걸어야 해서 어려울 수도 있는데 그렇게 힘든 구간은 아니니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될 듯 하다. 물건마을정류장에서 출발한다. 정자 윗쪽에 공중화장실이 있다. . . . 바로 독일마을로 진입하게 된다. . . . 남파랑길은 왼쪽으로 돌아 감. . . . . . . 바다 쪽에 물건리 방조어부림이 보인다. . . . . . . 사실 여기가 정문 쪽 임 나는 뒷문으로 들어가서 정문으로 나온 셈. . . . 남해파독 전시관도 있고 기념품 샵 등이 있다. . . . 독일마을 정문 . . .. 2023. 2. 19.
2023년 영남알프스, 영축산 작년에 배내고개-간월산-신불산-영축산-죽전마을 한 적이 있어서 다른 경로로 가보고 싶었고 어찌 하다보니 지산마을-영축산 코스를 가기로 함. 대략 왕복 9.5k 정도에 5시간 20분 정도 소요 됨 예상보다 더 소요 되었는데, 눈 때문에 그런거 같음. . . . 취서산장 터에서 본 울산방향. 취서산장은 철거되어서, 23년 현재는 없어져 버렸다. 사실 법과 질서는 지켜져야 하는 것이 맞고, 산행 중 라면 한그릇도 잊을수 없는데 ㅠㅠ . . . 취서산장은 없어졌고, 낡은 의자 몇개만 놓여져 있다. . . . 취서산장 터 까지는 임도를 이용해서 쉽게 올라오면 되고, 며칠전 내린 눈으로 재미 있게 올 수 있다. 취서산장 터 까지는. . . . 취서산장 터 ~ 영축산 정상 까지는 눈이 아주 그냥 제대로다. '아이젠은.. 2023. 2. 19.
2023년 영남알프스, 천황산-재약산 밀양에 있는 영남알프스얼음골케이블카 를 이용하여 상부승강장에서 내린 후에 천황산, 재약산을 다녀오는것이 가장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이다. 다른 방법으로는, 배내고개-능동산-천황산-재약산-사자평-죽전마을 로 가는 방법이 있다. 작년에 천황산 갈때 아킬레스건염 통증이 심해져서 트라우마가 있다 ㅋ 올해는 더 조심 해야짛ㅎ 케이블카 상부승강장-천황산-천황재-재약산-천황재-임도-상부승강장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와 거의 1000m 에서 시작했기 때문에, 쉽게 쉽게 진행이 가능. . . . 상행 첫차인 8:30 차를 타려고 좀 일찍 도착했는데, 그건 일찍이 아니었음. 벌써 갓길 주차하고 난리 남. 발권은 8시에 했는데 8시 40분차 턱걸이 함 ㅎㅎ . . . 케이블카에서 보이는 운문산 과 그 아래 상양마을. . . ... 2023. 2. 19.
2023년 영남알프스, 신불산-간월산 보통 많은 분들이 배내고개에서 시작하여 간월산-신불산-영축산 을 한 코스로 잡고 있고 작년 여름에 나도 그렇게 한 코스로 산행을 했다. 아킬레스건염에 무릎도 좋지 않아서, 23년도에는 절대 무리를 하지 않으려고 생각을 하고 있다. 그래서 영축산은 다음에 가기로 하고 이번에는 배내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신불산 간월산을 다녀 옴 이동거리 17k에 5시간 정도 소요됐는데, 배내주차장에서 간월재 왕복이 12k, 대강 2시간 30분 정도 보고, 간월재에서 신불산, 간월산 등산에 2시간 30분정도 걸린거 같다. . . . . . . 배내 주차장에서 출발 하니, 맞은편 능동산 쪽에 간월산 그림자가 진다. ㅎㅎ . . . 배내주차장에서 간월재 가는 길 초입은 포장이 되어 있고, 얼마 이후 부터는 파쇄석 또는 돌길의 임도로.. 2023. 2. 18.
2023년 영남알프스, 가지산 22년도 영남알프스 9봉 완등을 할 때도, 가지산을 먼저 올랐었다. 올해도 가지산을 먼저 오르기로 한다. 산을 혼자 다니다 보니, 원점회귀가 필수적인데 많이들 가는 코스인 '석남터널-가지산-아랫재-운문산-아랫재-상양마을' 로 가고 싶은데, 상양마을에서 석남터널로 차 가지러 가기가 너무 불편하다. 여튼 올해도 가지산만 가는 것으로 해서 출발 해본다. 석남터널-중봉-가지산 정상-원점복귀 석남터널에서 가지산 정상까지 왕복 6.5k, 3시간 좀 더 걸림. 최근 산을 좀 안다녀서 그런건지 확실히 힘들더라, 비가 와서 그런거라고 외면 해보자 ㅎㅎ . . . 아랫동네는 비라도 산 위에서는 눈 일 수 있어서, 눈을 기대하며 갔지만, 비만 맞음. . . . 사진으로 표현이 안 되지만 안개가 엄청 났었음 등산로 입구부터 .. 2023. 2. 18.
남파랑길 #38, #39 남파랑길 38, 39 는 거리가 길지 않아서, 두개의 구간을 한번에 걸을 수 있다. 38코스 : 12k, 적량버스정류장~보현사~지족리하나로마트(창선교), 난이도 보통 39코스 : 9.9k, 지족리하나로마트(창선교) ~ 물건리방조어부림 ~ 물건마을버스정류장, 난이도 보통 총 22k 정도 걸었고, 4시간 50분 정도 소요 되었다. 남파랑길 38코스 창선면 진동리 적량버스정류장에서 삼동면 지족리 하나로마트까지 이어지는 구간으로 “남해바래길” 6코스와 중첩되는 구간이다. 남해바래길 6코스는 말발굽길로 불리며 고려시대 적량에서 www.durunubi.kr:443 적량마을 버스정류장에서 출발하게 된다. 인근에는 선착장, 방파제가 있다. . . . . . . 남해바래길 중 말발굽길과 중복된다. 남해바래길 어플도 설치.. 2023. 2. 18.
2022 부산 무비 워킹 투어 부산 내 영화촬영지와 관련된 곳들을 걸으면서 둘러 볼 수 있는 "2022 부산 무비 워킹 투어" 부산역에서 출발하여 용두산공원, 남포동, 영도다리 등을 지나 흰여울문화마을까지 경로가 잡혀있다. 대략 10k, 2시간 30분 정도 걸렸는데, 혼자 간게 아니라면 구경하고 먹고 하면서 더 걸렸을거다. 부산역 출발인데 부산역 사진이 없네 ㅠㅠ . . . 부산역 옆으로 이어지는 뒷길(?)은 세월의 흔적이 많이 남은 공간이다. 오래전부터 부산의 주요 업체들의 사옥, 사무실이 있었고 따라서 많은 식당들과 관련 업체들이 자리 했다. . . . 복도에서 부터 세월이 느껴짐 ㅎㅎ . . . . . . 세관 옆에는 인도 공사중이고, 느낌적으로는 한참 하는거 같다... 세관 답게 벽에는 조선통신사도 를 그려놨다 ㅎㅎ . . ... 2023. 1. 31.
남파랑길 #7 경로 : 제덕사거리 - 창원해양공원 - 상리마을입구 거리 : 11k 난이도 : 쉬움 남파랑길 7코스 창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살펴볼 수 있는 구간으로 창원의 대표 관광자원 중 하나인 창원해양공원을 지나는 구간이다. 길을 따라 걸으며 창원 앞바다의 섬 경관을 살펴볼 수 있으며, 바다를 www.durunubi.kr:443 남파랑길 7코스는 길지 않고, 쉽다. 경사가 심하지 않은 오르내리막은 있지만 그렇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다. 상리마을 인근에 주차를 했는데, 버스 정류장까지 가는 길에 인도가 없어서 무서웠음 ㅋ 주차를 하고 반대편 버스정류장에서 303번 버스 탑승. 303번 타면, 딱 도착지에서 출발지로 갈 수 있다 . . . . . . 남파랑길 7코스도 해변을 따라 얕은 오르내리막이 계속 된다. . .. 2022. 10. 23.